카운터
カウンター
Counter
격투 물리
기술을 맞받아쳐 상대에게 2배의 피해로 돌려준다.
PP | 20 |
위력 | 물리 공격 기술로 받은 피해의 2배만큼 고정 피해 |
명중률 | 255/256 ▷ 약99.61%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1 |
직전에 사용된 기술을 두 배의 피해로 돌려준다.
급소에 맞힐 수 있지만, 고정 피해이기 때문에 피해량이 증가하지는 않는다.
되받아치려면, 상대의 기술이 0보다 큰 위력을 갖고 있으면서 노말 타입 공격 기술이거나 카운터를 제외한 격투 타입 공격 기술이어야 한다.
손가락흔들기로 발생한 기술은 반격할 수 없다.
이번 턴에서 도구 사용, 포켓몬 교체, 기술 반동으로 인한 휴식 등으로 인해 상대가 기술을 발동하지 않았을 경우, 그 전에 사용된 기술을 카운터 한다. 직전에 사용된 기술이 자신의 기술이라면 타입에 상관없이 카운터 한다. 직전에 사용된 기술이 적의 기술이면 타입을 고려해서 발동된다.
앞서 사용된 기술이 전혀 없어도 버그로 인해 이 기술이 발동될 수 있다.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의 경우, 제일 마지막 1회분만 계산한다.
대타출동으로 피해를 대신 받았더라도 카운터로 반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모든 타입 상성을 무시하고 고정 피해를 가한다. 고스트 타입과 같이 무효화하는 타입에도 영향받지 않고 고정 피해를 가한다.
서로 이 기술을 사용하면 둘 다 실패한다.
손가락흔들기로 발생한 카운터는 항상 실패한다.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