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내내기
ものまね
Mimic
노말 변화
상대가 마지막에 쓴 기술을 베껴 쓴다.
PP | 10 |
위력 | - |
명중률 | -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예리한이빨과 왕의징표석이 무효 |
방어와 판별에 막힘 |
따라하기 불가 |
상대와 접촉 안 함 | 매직코트를 무시 | 가로채기 불가 |
지정한 대상이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을 남은 PP가 5인 채로 복사해 원래 흉내내기 기술이 있던 칸에 덮어 쓴다. 흉내내기를 사용한 포켓몬이 전투에서 벗어나기 전까지 복사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복사된 기술의 남은 PP는 5이며, 최대 PP는 원래 흉내내기에 적용되어 있던 포인트업만큼 계산된 값을 갖게 된다.
대타출동 분신을 갖고 있는 대상에게 이 기술을 사용하면 실패한다.
이 기술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무시하고 명중한다. 그러나 공중, 땅속 등으로 숨어서 회피하는 것은 무시하지 못한다.
전투 중에 대상이 아직 아무 기술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 기술은 실패한다.
대상이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이 발버둥, 손가락흔들기, 수다, 스케치였거나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기술이라면 흉내내기가 실패한다.
변신한 상태인 포켓몬이 이 기술을 사용하면 실패한다.
꼬지지가 이 기술을 배우고 있는 상태에서 레벨 업을 했거나, 레벨 업을 하면서 배웠다면 꼬지모로 진화할 수 있다.
흉내내가 이 기술을 배우고 있는 상태에서 레벨 업을 했거나, 레벨 업을 하면서 배웠다면 마임맨으로 진화할 수 있다.
효과 범위 : 자신을 제외한 인접한 아무나 하나
적군 | 적군 |
자신 | 아군 |
슈퍼 콘테스트
귀여움 | 어필 0 |
자신의 앞 포켓몬이 흥분도 최고를 달성했다면 그 만큼 하트가 추가됨 |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