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2
テクスチャー2
Conversion 2
노말 변화
받은 기술에 적응하여 타입을 바꾼다.
PP | 30 |
위력 | - |
명중률 | -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왕의징표석이 무효 | 방어와 판별을 무시 |
따라하기 불가 |
상대와 접촉 안 함 | 매직코트를 무시 | 가로채기 불가 |
현재 턴과 이전 1턴 동안 사용된 기술들 중, 다른 포켓몬이 자신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기술에 대해 무효화하거나 피해량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타입으로 자신의 현재 타입을 바꾼다.
현재보다 2턴 이상 전에 사용된 기술들은 텍스처2가 작용할 범위를 벗어나므로 전부 무시한다.
조건을 만족하는 타입들 중 무작위로 하나가 선택되며, 자신의 현재 타입과 같은 타입일 수도 있다.
자신이 사용한 기술은 텍스처2용 기억에 남기지 않고 무시한다.
다른 포켓몬이 사용한 기술이지만, 대상에 자신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그 기술은 텍스처2용 기억에 남기지 않고 무시한다.
전장에 있는 모든 포켓몬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이거나, 아군 전체 포켓몬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은 텍스처2용 기억에 남기지 않는다.
1턴 준비가 필요한 기술, 1턴 숨어서 준비가 필요한 기술로 아직 공격하진 않고 자신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준비만 끝난 상태일 경우, 자신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기술로는 인정하여 기억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텍스처2가 항상 실패하게 된다.
첫턴에서 1턴 준비하는 기술에 대상으로 지정당한 후, 두 번째 턴에서 그 기술에 명중당하여 두 번째 턴 안에서 텍스처2를 썼다면 그 기술에 대응하여 텍스처2가 작용한다. 그러나 첫턴에서 1턴 준비하는 기술에 대상으로 지정당한 후, 두 번째 턴에서 그 기술에 명중당하고 세 번째 턴에서 여전히 그 기술이 자신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기술이었다고 하더라도, 텍스처2는 현재 턴을 포함한 최근 2턴 동안만 계산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텍스처2가 실패하게 된다.
자신을 대상으로 했던 마지막 기술이 실패, 빗나감, 타입 상성이나 특성에 의해 무효화, 방어 기술에 막힘 등으로 자신에게 영향을 주지 못했다면, 이에 대해 자신이 사용한 텍스처2는 실패하게 된다.
다른 기술을 발생시키는 기술이 사용됐고, 대신 발생된 기술의 대상에 자신이 포함되어 있다면, 발생된 기술을 마지막 기술로 간주하고 텍스처2가 작용한다.
고스트 타입을 갖고 있는 포켓몬이 사용한 저주의 대상이 되었을 경우, 자신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기술이 ??? 타입이기 때문에 텍스쳐2는 항상 실패한다.
이전 1턴부터 현재까지 자신을 대상으로 한 기술이 없는 상태에서 텍스처2를 사용하면, 대응할 마지막 기술이 없기 때문에 텍스처2가 실패한다.
기술의 표기 타입이 아닌 실제 발휘 효과 타입을 기준으로 텍스처2가 작용한다. 잠재파워, 웨더볼의 실제 발휘 효과 타입에 맞춰 텍스처2가 작용한다.
집단구타는 피해량에 타입 상성이 존재하지 않지만, 발휘 타입을 기준으로 텍스처2가 작용한다.
발버둥은 피해량에 타입 상성이 존재하지 않지만, 노말 타입으로 취급하여 텍스처2가 작용한다.
이 기술로 타입이 바뀐 포켓몬이 전투에서 벗어날 경우 원래 타입으로 돌아온다.
효과 범위 : 자신에게만
적군 | 적군 |
자신 | 아군 |
콘테스트
아름다움 | 어필 2 ♥♥ | 방해 0 |
자신의 앞에서 어필했던 포켓몬과 같은 어필의 기술을 사용하면 받는 하트가 3배가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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