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콜
アンコール
Encore
노말 변화
상대의 기술에 환호하며 앵콜 요청을 보낸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상대는 같은 기술만 부린다.
PP | 5 |
위력 | - |
명중률 | 100% |
랭크 변화 | - |
상태이상 | - |
우선도 | 0 |
왕의징표석이 무효 | 방어와 판별에 막힘 |
따라하기 가능 |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기술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현재 턴을 포함하여 3~6턴 간 다른 기술은 사용할 수 없게 한다.
앵콜의 효과를 받고 있는 중에는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을 제외한 다른 기술들을 선택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과는 다른 기술을 선택해 둔 포켓몬이었으나, 자신의 차례가 되기 전에 앵콜에 당했다면 선택해뒀던 기술을 무시하고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을 또 사용하게 된다.
앵콜에 당한 와중에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의 남은 PP가 0이 되면, 앵콜의 지속 턴이 남았더라도 앵콜의 효과가 즉시 사라진다.
앵콜에 당한 포켓몬이 전투에서 벗어날 경우, 앵콜의 효과는 사라진다.
앵콜에 당한 포켓몬이 명령 불복종으로 임의의 다른 기술을 사용했다면, 앵콜의 효과는 사라진다.
대상이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술이 변신, 흉내내기, 따라하기, 스케치, 앵콜, 발버둥이었을 경우 앵콜은 실패한다.
대상이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기술의 남은 PP가 0일 경우 앵콜은 실패한다.
대상이 아직 아무 기술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앵콜은 실패한다.
이 기술은 대타출동 분신을 무시한다.
문의사항, 오류 등 제보하기
Pokémon, 포켓몬, 포켓몬스터는 ©2021 Pokémon과 ©1995-2021 Nintendo/Creatures Inc./GAME FREAK inc.의 저작권 및 상표입니다.